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피드백 이야기

Review/책

by 웰크 2010. 4. 20. 22:53

본문

피드백 이야기
카테고리 자기계발
지은이 리처드 윌리엄스 (토네이도, 2007년)
상세보기


제주도 여행중에 사이게스트 하우스(북카페도 같이함)에서 쉬다가
읽은 책!! 피드백 이야기~

요즘...희얀하게 자기계발서만 읽게된다...
ㅋㅋㅋㅋㅋㅋ

어째든... 피드백이란 책의 주 내용은..
사람의 관계이 있어서는 피드백... 즉~ 리액션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한다
리.액.션..... 나도 이거 하나로 인간관계는 거의 결정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중에 한명~
어째든..

이 피드백의 종류에도 여러 방법이 있는데

첫번째~ 긍정적인 피드백
요건 사람에게 힘을 보내주고 좀더 효율적으로 일을 할 수 있게 해주는
아~쥬 아쥬 좋은 피드백 이라고 한다~ ㅋㅋ

두번째~ 부정적인 피드백
요런 피드백을 자꾸 보내는 사람들은 주변사람들 마져 아주아주~ 부정적으로 만들며~
일에 능율를 떨어트리는 사람이다... 가까이 하지 말자~ 그리고 나도 하지말자!! ㅋㅋ

세번째~ 교정적인 피드백
그럼~ 맘에 안드는건 어떻게 할꺼냐!? 바로 요거! 교정적인 피드백~
부정적이랑 다소 햇갈릴 수 있으나... 틀린 말이다~
아..음......요런건 말로 설명하기 힘들군 ;;;

네번째~ 무조건적인 피드백(?).... 기억 안남 ㅋㅋ
요건.. 무조건 긍정적으로만 피드백을 해서는 안된다는 거다
잘못된건 잘못됐다고 하고~ 잘된건 잘됐다고 하고~
뭐 요런내용........(읽은지 시간이 지나서 기억이 가물가물...)

어째든~~ 대인관계에 있어서 피드백이라는것이 중요한만큼
한번쯤은 읽어보는것이 좋을듯 하다~ 특히 직급이 높으신분들은 더 좋을듯 ㅋㅋㅋ

'Review > 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빅 픽처  (0) 2012.03.25
에너지 버스  (0) 2011.12.01
회사가 당신을 채용하지 않는 44가지 이유  (0) 2011.11.15
일하면서 떠나는 짬짬이 세계여행  (0) 2010.01.10
유태인들의 비밀!! 천재가 된 제롬  (0) 2009.12.28

관련글 더보기